그래서 지금까지 이게 과연 내 뇌파에 응동해서 훈련을 하고 있던건지 아님 주변 노이즈에 반응해서
훈련이 되고있던건지 알수도 없고 왠지 시간낭비만 하고 있었던 것 같아서
이렇게 문의글 올립니다.
그리고 주변에 노이즈 될만한것은 다 치우고 하라고 하시던데
그 얘기듣고 휴대폰도 다 치워놓고 방문 다 닫고 하는데도 똑같습니다.
일반 가정집인데 그 이상하기는 어려운것 같구요
다른 소비자들 중에서는 이런 현상에 대해 의문을 가진적없는지 궁금하고
또 노이즈 필터를 따로 제작해서 노이즈만 제거해야 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장비가 너무 민감해서 문제인건지.. 프로그램이 문제인건지 알수가 없네요
뉴로하모니를 머리에 착용하지 않았는데도 게임이 진행되고 소리가 나는 것은 뇌파 측정기가 아주 미세한 신호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뇌파는 아주 미약한 신호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뇌파 측정기는 미약한 신호를 측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주변의 움직임이나 흔들림, 충격, 전자파 등의 자극에 의해 잡파가 발생하게 되고 이 신호가 마치 뇌파처럼 게임을 진행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히려 뇌파측정기가 제대로 작동되는지를 확인하는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또한 그 장소가 뇌파훈련이나 뇌파측정을 하기에 적합한 환경인지를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만일 이런 잡파들이 강하게 나타난다면 좋은 장소가 아닙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런 잡파는 약하고 변화가 적고 일정하게 나타납니다. 그러다보니 착용하여 뇌파로 할 떄보다 오히려 점수가 더 좋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서 이런 잡파 측정을 막기 위해 스위치를 부착하여 착용할 때는 스위치를 켜고 착용하지 않을 때는 스위치를 끄는 방식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뉴로하모니는 이런 스위치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오히려 이런 잡파를 제품의 정상적인 작동과 측정 환경의 적합성을 테스트하는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