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느린발달의 문제, 뉴로하모니 훈련으로 날개를 다세요. 2026-01-30 [18:33] count : 32 작성자 : 수지센터 |
| Download #1 : 느린발달,_뉴로하모니_훈련.png (0) Size : 1.73 MB |
안녕하세요? 뉴로하모니 박사입니다.
4살 전후 무렵이 되면 우리 아이의 발달 속도가 교과서적이지 않고 또래 아이들과 견주어 봐도 다소 느리다고 생각하는 때가 있는데요. 사실 부모입장에서 보면 느린 발달의 아이를 선뜻 인정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좀더 기다려보자는 마음이 대부분이시겠죠.
5살이후에는 느린 발달의 문제가 좀더 드러나게 됩니다. 특히 언어측면의 문제가 가장 눈에 띄게 됩니다. 이런 경우 더이상 개입 시기를 늦추지 마시고 뉴로하모니 훈련을 시작하시는 게 좋아요. 뉴로하모니만큼 느린발달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주는 도구를 쉽게 찾을 수 없거든요.
똑똑한 부모님들은 각종 발달센터 대신에 가정에서 시작할 수 있는 뉴로하모니 훈련을 적용해 보려고 하시더군요. 느린발달의 조짐이 있는 4살, 5살 아이라면 다른 것말고 뉴로하모니 훈련을 집에서 해보세요.^^
.
.
.
하지만
좋은 인연이 있어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는 가운데 느린 발달의 문제를 해결하게 되면 좋을텐데요. 그 어떠한 노력에도 효과가 없더라 하는 경우도 있으시거든요. 그러면서 아이는 세월 따라 크게 되구요. 느린발달은 여전히 머물러 있구요.
많은 진단과 해결방법이 존재하겠지만 느린발달을 보이는 아이들 특성은 크게 2가지에 머무릅니다.
첫째는 세타파 과잉 상태입니다.
세타파는 꿈을 꿀 때 나오는 주파수인데요. 활동상태에서 이러한 세타파가 많이 나타나면 그것은 어떠한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주의산만상태, 이로 인한 ADD, ADHD, 자폐상태, 느린 언어의 문제, 낮은 사회성의 문제, 느린 학습의 문제 등 넓은 스펙트럼 안에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세타파 과잉상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SMR(감각-운동리듬)을 강화하면서 동시에 세타파를 억제시켜야 합니다. 뉴로피드백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된 뉴로하모니S20으로 뇌훈련을 하게 되면 느린발달의 문제가 점차 개선되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작동원리 때문인 것입니다.
둘째는 좌우뇌파의 불균형(비대칭) 상태입니다.
뇌파측정결과에서 좌뇌와 우뇌의 뇌파신호가 현저하게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불균형이라고도 하고 비대칭이라고도 하는데요. 사실 어느 주파수 대역에서 비대칭이 나타나는가에 따라 증상의 양상도 많이 달라지지만 일반적으로 불균형을 전체적인 주파수 대역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좌우뇌의 불균형은 많은 문제를 야기합니다. 뇌에서 가장 원하는 상태는 "조화로움", "하모니"상태이기 때문인데요. 그게 바로 건강의 바로미터이기도 합니다. 건강한 상태란 뇌파의 균형이 잘 맞는 상태라고 하겠습니다.
뉴로피드백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뉴로하모니S20으로 뇌훈련을 하게 되면 이러한 불균형이 균형의 상태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뉴로하모니 훈련으로 다양한 정서문제가 해결되는 이유도 바로 거기에 있다고 하겠습니다.
뉴로하모니 구입은 브레인코리아에서 해주세요.
뉴로하모니 박사가 안전하고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네이버 스토어 링크 참고하세요.
뉴로하모니S20 윈도우용
https://smartstore.naver.com/cogbrain/products/3777357252
smartstore.naver.com
뉴로하모니S20 안드로이드용
https://smartstore.naver.com/cogbrain/products/7243973479
smartstore.naver.com

파낙토스 통합뇌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전체 : 744 건 / 50페이지 중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