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낙토스 통합 뇌 센터 대전 유성센터’는 일반 대상자 및 사회복지서비스 대상자를 위주로 뇌훈련과 미술, 음악과 같은 다양한 상담치료를 제공하는 전문센터다. (주)파낙토스에서는 뉴로피드백 훈련 제품인 뉴로하모니,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제품 등을 서비스 및 판매하고 있다. 특히 파낙토스를 구성하는 모든 강사진들은 파낙토스에서 뇌훈련에 대한 정식 교육을 이수해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에게 맞는 1:1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술, 행동, 심리치료에 대해 대구사이버대학교와 MOU 체결을 맺고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 중에 있다.
(사진. 실제 수업하고 있는 사진이다.)
‘파낙토스 통합 뇌 센터 대전 유성센터’의 가장 대표적인 교육은 바로 ‘뉴로하모니S’다. ‘뉴로하모니S’는 학습능력과 뇌건강 향상을 위한 휴대용 뉴로피드백 시스템으로, 2개의 금도금 건식 전극을 통해 좌뇌와 우뇌 전전두엽에서 뇌파를 측정하여 작업기반 뉴로피드백 훈련을 진행시켜 뇌 전체를 훈련시키는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60여 년의 뉴로피드백 연구 결과, 가장 안전한 것으로 밝혀진 뇌파조절기법과 독창적인 임계값 자동 조절 기법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누구나 안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학습, 건강, 스포츠, 명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뉴로하모니S’는 평소 불면증, 스트레스, 우울증을 앓거나 집중력, 기억력이 흐려져 있는 아이들에게 학습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무려 60여 년에 걸친 오랜 연구를 통해, 실제 파낙토스 통합 뇌 센터 대전 유성센터 는 뉴로피드백 시스템에 대한 6건의 특허가 출원 완료된 상태로, 안전에 관하여 미국 FDA(식품의약국)에서 승인 허가를 받은 바 있다.
특수아동의 경우 일반 아동보다 뇌의 발달이 현저히 느리기 때문에 각 상황에 맞는 다양한 자극을 주어 이를 활성화시키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근에는 미술심리상담, 음악심리상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학습이 진행 중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의 ‘뇌파’를 자극시켜 근본적인 뇌의 활동 부분을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파낙토스 통합 뇌 센터 대전 유성센터 의 한 관계자는 “뇌훈련을 통해 특수아는 정상아로, 정상아는 영재로 계발하며 또한 자신과 타인을 고루 사랑하는 인간으로 가르치고자 한다”라며 “3월부터는 지역사회서비스와 발달재활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서비스를 희망하는 사람들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